요즘 아이폰,아이패드가 국내에 출시된 이후로 애플제품의 수가 전에 비해 비교가 안될 정도로 많아졌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애플제품에서 음악과 동영상 연락처 음악 앱 등을 다운받을 수 있는 itunes 사용횟수가 늘어나고 점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근데 대부분 사람들이 처음 애플제품을 사고 난후에 가장 헷갈려 하는 것이 itunes 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itunes 중에 가장 헷갈려하는 동기화 부분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애플 홈페이지에 가서 itunes를 다운받습니다.




여기서 애플의 소식을 메일로 받는 것은 체크 안하셔도 됩니다.

여기서 지금 다운로드를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여기서 '내 바탕 화면에 itunes 바로 가기 추가'는 꼭 체크하셔야 나중에 바탕화면에서 itunes 실행시키실때 편합니다.

언어는 한국어로 해주시고

기본 음악 플레이어를 이미 다른것으로 사용하고 계시면 아래쪽에 있는 메뉴는 체크하지 마세요.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실행시켜 봅시다.




여기서 상단바에 있는 store 메뉴를 누르고 난 뒤에 


이 컴퓨터 인증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런식으로 애플 아이디를 입력하라고 나오고 자신의 애플 아이디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상단바에 진행과정이 바에 보이면서 인증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itunes 인증 이란 부분을 집고 넘어가겠습니다.


itunes 인증은 일반 사람들이 사용하는 컴퓨터를 인증시키면 자신의 애플제품을 자신의 애플 id로 들어가면 앱과 노래 동영상 연락처 등을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애플제품을 사용하다보면 백업을 해서 갈아업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 itunes 동기화를 사용하면 자신의 애플id로 구입했던 앱 목록과 노래 연락처 등이 아이튠즈에 저장됩니다. 그럼 나중에 한번 갈아업고 난 뒤에 앱 동기화를 사용하면 자신이 구입했던 앱들을 바로 자신의 애플제품에 넣을 수도 있고 연락처 동영상 등도 애플제품에 바로 넣을 수 있습니다. 근데 itunes 인증이 중요한 것은 itunes 인증을 해둬야 itunes에 앱,연락처 등을 백업해 놓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갈아업을 때도 훨씬 쉽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 제도를 만든 이유는 사람들이 한 사람이 구입한 앱을 여러사람이 받아서 사용하는 것을 막으려는 것도 있고 백업이나 여러 부분으로 보았을때 훨씬 쉽기 때문입니다. 또 인증을 해두면 다른 사람이 자신의 앱을 받을 수 없고 연락처도 받을 수 없습니다. 보안면에서 훨씬 나은 방법입니다.


근데 나중에 이 컴퓨터를 버리시면 반드시 store 메뉴에 가셔서 이 컴퓨터 인증해제를 누르셔야 됩니다. 왜냐하면 최대 인증 가능한 컴퓨터 갯수가 5개여서 인증해제를 안하시면 인증이 더 안될 수도 있습니다.
















쓰다보니 길어진 것 같군요 우선 다음포스팅에 연달아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실질적으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포스팅 링크 http://beatbyandroid.tistory.com/76

















혹시 시간 되시면 추천 버튼 꾹 한번만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고래잉여


티스토리 툴바